영양군 수비초등학교(교장 이준복)는 지난 20일(수) 독립운동길 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수비초등학교는 2021 독립운동길 탐방 학교 공모에 지원하여 선정이 되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영양관내에서 독립운동길 탐방을 실시하게 되었다.
벽산 김도현 생가, 충혼탑, 일월산 둘레길 탐방으로 체험학습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남자현지사 생가에 가보려고 하였으나 남자현지사 생가의 기념관 건립으로 내년 상반기까지는 체험을 할 수 없어서 안타까워 했다.
벽산 김도현 선생님의 종손 어르신은 벽산 김도현 선생님이 세운 영흥학교가 영양초등학교의 전신이며 또한, 벽산 김도현 선생님이 영흥학교의 초대 교장선생님이었다는 사실도 알게해 주었다다. 이후 검산성에 올라가 주변을 둘러보며 검산성에서 치열했던 상황을 머리속에 그려보며 독립운동가들의 치열했던 독립정신을 되세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양군 충혼탑을 방문하여 충혼탑에 참배를 하고, 6·25전쟁에서 안타깝게 희생되신 분들의 이름을 보며 그 숭고한 뜻을 마음속 깊이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영양 독립운동길 체험학습의 마지막 코스로 수비초등학교 전교생이 일월산 정상에 올랐다. 일월산의 정기를 느끼고 학생들이 호연지기를 가지고 된 계기가 되었다. 수비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업무부서/영양 수비초 054-682-9007)
임성철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