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경북온뉴스) 우미영 기자 =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새 학기를 맞아 1월 27일부터 2월 26일까지 어린이 급식소(25개소, 부모 412명)를 대상으로 ‘부모프로그램(OT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OT지원 프로그램은 어린이 급식소 신입 원아의 부모에게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소개하고 다양한 지원 현황을 설명하는 프로그램이다. 부모의 관심이 많은 어린이 급식에 대하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 지원을 받아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되는 것을 홍보하고 센터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OT지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어린이 급식소에 홍보동영상을 제공하여 안동센터의 다양한 사업(기본·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했으며 어린이용 소형마스크와 미아방지용 팔찌를 지원하는 등 신입 원아 부모들을 위한 알찬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 밖에도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소 조리실 환경 개선을 위한 키친 Clean-up 사업, 어린이 급식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똑똑똑(Talk Talk Talk), 사람(人)이 함께 즐길 수 있는 人-joy이벤트(인조이이벤트), 저염 식습관 형성을 위한 나이스(나트륨 이렇게 스스로 줄여보아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온뉴스
사진.자료제공/운영.영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