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꿈빛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11일(목) 유아 132명(8학급)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꿈빛유치원 강당에서 '부모님 힐링데이 및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꿈빛유치원은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 중점에 대한 이해로 가정연계 교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 왔으며 지금까지 교육에 동참해 주신 부모님들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부모님 힐링데이를 계획했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유치원 생활 속에서도 유아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로 작품을 만들어 전시회도 개최했다.
꿈빛유치원 학부모들은 2회로 나누어 유치원 강당 및 교실 복도에 전시된 유아들의 작품을 관람하였으며, 사랑의 꽃꽂이 체험과 한국 가곡, 드라마&영화 OST로 이루어진 성악가 초청 연주회를 관람하며 유아들의 유치원 생활을 이해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만 5세 ‘내가 만든 아름다운 동시’, 만 4세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 표지 꾸미기’, 만 3세 ‘나의 소중한 보물’ 주제로 캔버스를 아름답게 채워나갔으며, 만 5세의 도청 신도시, 만 4세의 하회마을, 만 3세의 월영교로 이루어진 ‘꿈과 미래가 있는 우리 안동’을 공동작품으로 준비했다.
유아들은 사랑하는 부모님을 기쁘게 해 드리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작품을 준비하였으며 부모님들은 바쁜 일상을 잠시 멈추고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며 아이들과 유치원의 경험을 나누며 행복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만 4세 김00 학부모는 “작품전시회를 준비하면서 유아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각들을 알게 되어 좋았고, 힐링 꽃꽂이와 음악회로 감동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업무부서/꿈빛유치원 054-855-0086)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