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입암초등학교(교장 권영순)는 11월 10일(수), 11일(목) 양일에 걸쳐 4~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체험 버스와 영어실에서 온종일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영어체험학습은 두 파트로 나누어 실시를 했다. 4학년은 대구경북영어마을의 Fun English bus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5, 6학년은 영어실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자신의 영어 이름을 정해 익히는 게임을 시작으로 영어 체험 학습이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게임에서 틀리면 ‘와’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게임과 함께 학생들은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을 즐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김○○ 학생은 “원어민 선생님과 직접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영어를 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다음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입암초등학교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언어인 영어를 즐겁게 배우고 즐기는 EBS 영어 프로그램 활용, 방학 중 영어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영어 사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시대에 입암의 학생들은 영어의사소통능력 함양으로 훌륭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것이다.(업무부서/입암초 054-682-4008)
임성철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