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11월 23일(화) ‘놀이와 배움을 이어주는 2019개정누리과정’이라는 주제로 공․사립유치원 교사들의 놀이실행력 강화를 위한 연수를 했다.
유아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며 유아중심과 놀이중심을 추구하는 2019개정누리과정은 놀이 속에서 배움을 이끌어내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놀이를 지원하는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개정누리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번 연수의 목적이 있다.
‘놀이~배움의 여정을 함께 사는 교사’라는 주제로 안산대학교 한유진 교수가 강의를 하였고, 안동꿈터유치원 박미주 선생님이 유치원에서 하고 있는 놀이관찰기록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교사들이 놀이 속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알아보고 놀이 속에서 유아들의 배움을 찾아내고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에서 놀이가 잘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놀이의 흐름을 잘 읽어내는 교사 되겠다”고 하며 다짐했다.
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유치원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2019개정누리과정은 더욱 유치원교사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필요로 하고 있고 유치원교육은 모든 교육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교사들이 마음껏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업무부서/교육지원과 054-851-9215)
강현숙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