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김동욱, 센터장 김유희) 뮤지컬 동아리 “Wee(위)하자 친구야”는 11월 30일(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경북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뮤지컬 부분에 참가하여 멋진 공연을 펼쳤다. 뮤지컬 동아리는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2021년 현재 6기까지 활동을 마무리했다. 단원들은 매주 한 번씩 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뮤지컬 전문 배우 배재혁 강사의 지도로 발성 훈련, 연기, 댄스 수업 등을 받았다.
Wee센터 뮤지컬 동아리 “WHY WEE SING” 공연은 뮤지컬 넘버 중 세상을 향해 발을 딛는 친구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곡들로 선정하여 갈라쇼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시대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직접 노래하고 연기하며 치유와 회복을 위한 공연을 펼쳤다. 공연을 계기로 동아리 학생들은 개인의 자아 성장 발달과 가치관 정립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 극복과 적절한 자기표현능력 향상을 통해 원활한 관계 형성·유지의 기회가 되어 교우 관계 증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뮤지컬 동아리에 참여한 학생들은 “뮤지컬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이 생기기도 하였다.”, “새 친구를 사귀어서 좋았다.”, “ 뮤지컬 동아리를 통해 자신감이 향상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히며 2022년 뮤지컬 동아리 활동을 기대했다.
이번「2021 경북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공연 녹화 및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유튜브에서 2021 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검색 또는 URL주소(https://youtu.be/DkuVIyPC6ek)를 인터넷 검색창에 입력하면 Wee센터 뮤지컬 동아리 공연을 확인할 수 있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Wee센터장은 “뮤지컬 동아리 활동과 「2021 경북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을 공연을 통해 청소년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더 나아가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학교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업무부서/
강현숙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