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서부초등학교는 12월 10일(금)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경북북부 수학축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2021 경북북부 수학축전은 ‘무형의 수학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수학을 체험하며 삶의 지혜를 나누자!’라는 주제로 실시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교내에서만 생활하던 6학년 학생들에게 졸업을 앞두고 초등학교 시절 마지막 체험학습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실시했다.
안동서부초 6학년 학생들은 지역 내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마스크 벗지 않기, 충분한 거리두기 유지와 같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모처럼 만의 학교 밖 체험학습을 만끽하였으며, 체험하고 만들며 느낄 수 있는 수학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6학년 전교어린이 회장 김O○ 학생은 “졸업하기 전 마지막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웠으며, 딱딱한 수학을 놀이와 체험으로 접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오추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체험 기회가 많이 줄어들어 항상 아쉬웠는데 오늘 6학년 학생들에게 초등학교 시절 마지막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무형의 수학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바꿀 수 있는 삶의 지혜를 기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업무부서/안동서부초 054-851-3851)
강현숙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