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태화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지난 10일 태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이 직접 구축한 마을복지계획 의제와 비전을 알리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5회의 주민정담회를 통하여 돌봄(복지)의제 5건, 생활의제 5건과 함께 ‘담장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이라는 비전을 선정하며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마무리 하였다.
주민들이 직접 행사 과정에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투표를 거쳐 선정된 3가지 마을복지계획 ▶‘태화동 어르신 완전 웃는 날’ ▶‘힘내라 이웃사촌’ ▶‘아름다운 태화동 - 아름다운 주차질서’를 발표했다. 내년 적극적인 의제 실행을 위하여 관내 단체(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재향군인회)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진행하면서 마을복지계획 실행을 위한 빈틈없는 준비를 마쳤다.
김태명 추진단장은 “바쁘신 가운데 태화동을 위해 시간 내주신 추진단에 감사드리고, ‘담장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 이라는 비전처럼 선정된 마을복지계획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김중옥 태화동장은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마을복지계획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업무협약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업무부서/맞춤형복지팀 054-840-4845)
김광열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