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영양축제관광재단 주관 하에 12월 23일(목), 유튜브 채널 “영양만점”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공연과 이벤트로 가득한 “2021 영양군 온라인 청소년어울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가진 끼와 소질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건전한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지키기 위하여 진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해 무관중으로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2021 영양군 온라인 청소년어울마당은 초등학생 막내들이 펼치는 밸리 공연을 시작으로 총 15개 팀의 노래, 댄스, 밴드, 실내악 공연 등 자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쳤으며, 특별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한 음악선생님들의 재즈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로 채워졌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비대면 시청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퀴즈쇼였다. 다양한 상품이 걸려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으며, 학생들의 재기발랄한 댓글들로 넘쳐나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영양군청소년수련관 빅밴드 대표 장○○(영양여고1년)학생은 “이번 공연을 위해서 열심히 연습했다. 어려운 여건이지만 온라인으로나마 기회가 생겨 너무 기쁘다. 내년에는 관중들과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다.(업무부서/주민복지과 054-680-6291)
임성철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