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지부장 임동문)는 2022년 2월 9일 (수) 14시 경남 김해시 소재 ㈜미담(대표 조용철)과 법무보호대상자의 취업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경북지부 임동문 지부장 등 직원 3명, ㈜미담 조용철 대표 등 직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 소개 및 협약서 체결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 노력, 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인력양성 및 적합한 인재 추천, 고용상황 개선을 위한 고용촉진장려금 등 다양한 정보 제공, 보호대상자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 협력을 주요 골자로 했다.
㈜미담 조용철 대표는 “새해를 맞이하여 법무보호대상자들이 따뜻한 겨울 나기를 바라는 마음에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하며 “또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온전히 정착할 수 있도록 보호대상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미담은 경북지부 등 법무보호대상자들을 위해 2월부터 매월 쌀국수 600인분 상당의 물품을 기증하기로 약속하는 등 법무보호대상자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지원하기로 했다.
경북지부 임동문 지부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법무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자립지원을 도모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우리지역 보호대상자들에게 사회정착을 위한 원활한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