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도입 선포식을 2월 11일 개최하고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실천의지를 천명했다.
ESG 경영이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친환경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 및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전략이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탄소중립, 친환경 경영, 사회 안전망 강화, 지배구조 개선 등 ESG 경영의 핵심가치가 포함된 선언문 낭독을 통해 전 임직원 모두가 ESG 경영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시설관리공단은 “공공 서비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하는 지방공기업”이라는 ESG 비전을 정하고 향후 모든 경영활동을 ESG 관점에서 재구성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ESG 경영정착을 위해 △ 탄소중립으로 친환경 경영실천(E, 환경), △ 사회 안전망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S, 사회), △ 소통과 참여를 통한 경영 신뢰성 확보(G, 지배구조)의 ESG 3대 전략목표와 온실가스 50% 감축 등 9개 전략과제를 설정했다.
권석순 이사장은 “이번 ESG 경영 도입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지배구조 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업무부서/경영지원실 054-840-4509)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