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관광협의회(회장 권혁대)는 중앙선 KTX,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의 관광편의 증진을 위해 안동형 관광택시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안동시에서 운행을 한 개인택시 종사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범운전자(공공기관 표창수여) 및 외국어회화 가능자, 교육수료(문화해설, 관광택시, 이야기택시 등) 후 활동경험이 있는 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교육 모집인원은 15명으로 1차(서류), 2차(면접), 3차(시연) 심사를 통해 공정하고 엄격하게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4월부터 2개월 동안 친절, 서비스, 관광지 안내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수료기준(70점 이상)을 통과한 자에 한해 코레일 관광개발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관광투어코스 활동을 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3월 17일 ~ 22일 오후 6시까지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안동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 안동시 홈페이지 유관기관소식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안동시관광협의회로 방문 또는 이메일(ata051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관광협의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경우 넓은 관광권역으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개별여행에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이번 스마일관광대학 안동형관광택시 양성으로 소규모 개별자유여행객 모객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동스마일 관광대학의 문의사항은 안동시관광협의회 ☎(054)855-0515로 하면 된다.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