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권오추)는 3월 18일(금) 온라인 투표를 통해서 2022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를 구성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대혼란 속에서도 대선의 열기는 안동서부초등학교 전교학생회 선거 현장으로 고스란히 이어졌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직접적인 대면 선거 운동은 제한되었지만, 전교학생회 후보자 9명은 손수 만든 이색적인 벽보를 게시하여 어린이 유권자들의 눈길을 끌고 선거 참여를 독려했다.
후보자들은 학교 방송실의 카메라 앞에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자신의 생각을 공약에 담아 발표하였으며, 선거권자들은 각 교실에서 학교 방송을 통해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시청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자가격리 중인 학생들의 선거권을 보장하기 위해 유튜브 실시간 방송도 함께 진행했다.
선거권자들은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듣고 자신이 뽑을 후보자를 결정하기 위해 학교 홈페이지의 온라인 투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선거에 참여했다.
선거 결과 전교 회장에 6학년 한○우, 6학년 전교 부회장에 조○율, 박○원, 5학년 전교 부회장에 백○기, 김○연 학생이 2022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으로 선출되었다.
전교 회장에 당선된 6학년 한○우 학생은 “나를 믿어준 친구와 후배들의 소중한 한표에 감사하며, 앞으로 학생자치 문화의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오추 교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선거와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안동서부초 학생들이 대견스럽고, 앞으로도 학생이 주인 되는 학생자치 문화를 형성하고 민주주의 정신을 기르는 데 모두가 앞장서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업무부서/안동서부초 054-857-3851)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