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희(59) 경북교육감 예비후보의 후원회 개소식이 구미시 인동 삼일로에 있는 후원회사무소에서 24일 오후 2시에 열렸다.
이날 후원회장을 맡은 김영식 안동재경향우회장은 개회사에서 임준희 예비후보의 교육정책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언급하면서 “교육은 대단히 중요하며 우리사회 발전의 주춧돌이자 희망이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그는 “임준희 후보는 타후보보다 넓은 시야에서 교육정책을 펼칠 수 있고, 깨끗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을 수행해나갈 것으로 믿고 있다”면서 후원회에 모인 내빈들에게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당부했다.
임준희 예비후보 선거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한대영 신도물산 대표는 축사에서 며칠전 경찰의 경북교육청과 임종식교육감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 및 조사를 언급하면서 “현 교육감은 지난해 포항유치원 부지 매입과정에서 지난 선거때 도움을 준 A씨에게 특혜를 준 의혹으로 경찰조사를 받는 일이 있었다. 교육감은 누구보다도 깨끗해야 한다. 그래야 아이들이 올바르게 클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임준희 교육감은 청렴하게 공직생활을 해왔고, 사랑으로 소통하여 경북교육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경륜과 역량을 갖춘 경북교육감의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임준희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이날 참석한 내빈들게 아낌없는 후원과 지지를 보내주어 감사하다는 뜻을 전한 다음 “앞으로 마숙자 예비후보와의 단일화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는 “김준호, 이백효, 마숙자 이 세분을 모셔서 초등과 중등의 교육계 인사를 모두 아우르는 빅텐트를 이룰 생각이다”고 밝혀 단일화의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계의 인사들이 운집해 임준희를 연호하여 후원회 사무실의 열기를 더했다.
임준희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약력
(주요 경력)
o 제33회 행정고시(교육행정) 합격(1989)
o 대구교육청 부교육감(2013~2015)
o 경남교육청 부교육감(2021)
o 청와대 교육비서관실 선임행정관(2010~2011)
o 부산대/부경대/제주대/순천대 사무국장
o 교육부 정책조정과장, 유아교육과장, 학생장학과장, 감사총괄과장
o 안동대 기획과장/수업과장
o 경북교육청 의사계장(5급), 의사담당관(4급)
o 오마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
o 중등 2급 정교사
(학력)
o 1963년 경북 안동(풍산) 출생
o 1976년 안양초(안동 풍산소재) 졸업
o 1979년 풍산중, 1982년 안동고 졸업
o 1986년 연세대 졸업(행정학, 교육학)
o 1989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졸업(석사)
o 2005년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 박사(교육행정 전공)
(병역)
o 육군 중위 전역(7사단 공보장교)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