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서부초등학교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주간을 맞아 3월 25일(금) 2022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본 캠페인은 함께하는 어울림 교육주간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 주간을 보내며 ‘친구사랑 YES! 학교폭력 NO!’를 슬로건으로 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참여하는 학생 주도형 행사로 진행되었다.
전교학생회 임원들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하였으며, 아침 등교 시간에 동문과 서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 주간을 맞아 학년별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학부모 상담주간과 연계하여 학생·학부모 상담을 통한 학교폭력, 아동학대, 학교 부적응 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을 실시했다.
전교학생회 회장 6학년 한○○ 학생은 “폭력은 한순간이지만 상처는 영원히 남는다고 한다. 우리가 무심코 한 말이나 행동으로 친구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음을 항상 기억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오추 교장은 “전교학생회가 계획하고 주도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친구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노력하여 학교폭력 없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업무부서/안동서부초 054-857-3851)
강현숙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