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에서는 수학 기초쌓기가 필요한 학생, 수학 공부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교구와 보드게임,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수학클리닉 교실'을 실시한다.
올해부터 실시되는 수학클리닉 교실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에 안동수학체험센터에서 실시하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수학에 대한 고민 또는 어려운 수학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수학 클리닉 교실에 참가하는 초등학생들은 다양한 곱셈법 익히기, 약수와 배수, 평면도형 탐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이론 및 체험 중심의 학습을 통하여 수학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며 수학클리닉 교실 강사는 안동수학체험센터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단 모집을 통하여 모집된 경북 도내 교사로 구성된다.
안동수학체험센터에서는 체험프로그램 개발단 교사들과 함께 수학클리닉교실 운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중에 있으며 개발된 프로그램은 책자로 제작되어 자료가 필요한 교사들에게 보급될 예정이다.
수학클리닉교실에 참여한 이○○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공부와는 다르게 교구와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공부를 하니 더 재미있고 이해가 잘 되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업무부서/안동수학체험센터)
강현숙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