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회장 김동량)는 4월 14일 350만 원의 장학금을 (재)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 김원)에 전달했다.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회장 김동량)는 24개 읍면동 분회, 535개 경로당, 2만 7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안동시 노인들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사업과 다양한 봉사활동 및 취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동시지회에서는 2018년부터 매년 경로당별 자발적인 불우이웃돕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232만 원을 모금하여 경북사회공동모금회에 1,540만 원, 독거어르신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쌀10kg 1포씩, 120포) 342만 원, 안동시장학회에 350만 원(누적기부액 3,653만 원)을 전달하여 지역사회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또한, 주요 수상실적으로는 2021년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 주관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과 취업지원센터 사업평가에서 우수, 경상북도 광역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경로당활성화 기관평가에서 우수로 선정된 바 있다.
김동량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힘들 때 나보다 힘들고 어려운 이웃과 우리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어려운 학업을 돕기 위해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우리지역을 위해 가치있게 사용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동시장학회 권영세이사장은 “매년 안동시장학회에 소중한 정성을 보내 주신 데 대해 감사하며,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에 소중하게 쓰여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학금 기부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업무부서/평생교육기획팀)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