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 설 사회적기업 양성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안동시 (예비)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며 재화나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아카데미 세부 내용으로는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기업 핵심가치와 소셜미션 ▲사회적기업가 특강 ▲사회적기업 지원제도 및 설립절차 안내 ▲맞춤형 컨설팅 등이다.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아카데미의 모집인원은 40명이며, 참가 신청은 4월 22일까지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054-843-8532)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사회적기업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청년일자리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특히 사회적경제 활성화지원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통해 안동 지역만의 특화된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보다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어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창출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