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보건의료원(원장 김영헌)은 5월 26일(목)부터 5월 27일(금)까지 양일간 울릉군청소년센터 다목적홀에서 울릉군 60세 이상 어르신 160명, 취학 전 어린이 6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검진을 실시했다.
울릉군은 지난 2월에 신청한 보건복지부「2022년도 노인실명예방사업」찾아가는 무료 안검진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안검진 취약지역 어르신들에게 눈 정밀검사를 시행해 눈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실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아울러 LG디스플레이 후원으로 취학 전 어린이 안검진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무료 안검진은 26일에는 취학 전 어린이를 아동 대상으로 입체 시검사, 시력검사, 굴절검사, 사시·약시검사를 실시하였고, 27일에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안압 및 굴절검사, 세극등검사, 안저검사를 진행하여 검진 결과에 따라 인공눈물, 항생제 등을 처방하며 노안이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돋보기안경도 제공했다.
울릉군보건의료원은 “현재 우리지역은 안과 전문의가 없어서 간단한 검사도 육지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다.”면서 “지역주민들이 시력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지 않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박영식 기자 tkonnew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