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학회와 퇴계학당이 주최하고 ㈜종로학원이 주관하는 『2023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가 오는 6월 19일 시청 대동관 영남홀에서 500여 명의 학생·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변화된 대학입시 제도를 정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입시교육 전문가를 초빙했다. 지역 실정에 맞는 대입 전략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대입 정보와 수시 전략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종로학원에서 제작한 입시전략 자료집을 바탕으로 1부에는 ‘2023학년도 이후, 대입 정시와 수시의 성공전략’에 대한 설명을, 2부에는 ‘입시공부!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과 기타 입시 관련 질의응답을 받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수험생,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대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모든 참석자들에게는 종로학원에서 준비한 입시정보 자료집과 기념품을 입시설명회 당일 행사장 입구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수험생들에게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접수 시즌과 여름방학을 목전에 둔 시기에 진학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자에게 맞는 대학별 전형별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대입 전략 기준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따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 및 진로선택에 혼란을 겪고 있다.” 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 희망 대학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