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취임1주년 기념 정례조회에서 2023년도 상반기 친절운동 유공 기관∙단체로 문경축산업협동조합, 문경관광진흥공단, 문경시새마을회를 선정하고 표창했다.
문경시는 민선8기 시정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기존에 추진하던 공직자 친절운동을 지난 1월부터 범시민으로 확대 추진하며 관내 기관∙단체의 능동적인 동참을 독려하고 있으며 특히 다양하고 적극적인 친절운동을 추진한 기관∙단체를 표창했다.
문경축산업협동조합은 예금업무부터 외식업 및 축산물 판매업무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펼치는 기관으로서 친절도 제고를 위하여 "만족에서 감동으로~"라는 자체 친절 슬로건을 선정하고 주 1회 CS 교육을 실시하며, 친절직원을 표창하는 등 자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문경관광진흥공단은 문경시의 관광사업과 관련 시설 및 공공시설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친절 관광도시로서 문경의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매진했다. 관광공단으로서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긍정마이드 조성계획을 수립하고 전담 TF팀인 ‘긍정혁신TF팀’을 구성, 주제별 실행과제를 선정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과 함께하는 스마일 공기업’이라는 뉴비전을 선포하며 고객의 행복과 소통 및 친절 등 고객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교육,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
문경시새마을회는 근면, 자조, 협동 3대 정신으로 국민운동을 시행하는 단체로서 문경시 범시민 친절운동의 전파를 위해 기존 사업과 연계하여 2023년 1월부터 현재까지 총 32회의 문경시 친절운동 캠페인을 추진, 기관∙단체 및 범시민까지 문경시 친절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문경시 범시민 친절운동의 확산을 위해 애써주신 관내 모든 기관 단체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슴으로! 정성으로! 따스함으로! 문경시 친절운동 3대 원칙에 발맞춰 동참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갑일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