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서선초등학교는 전교생(50명)을 대상으로 10월 5일(목)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 공간 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안동 플레이방 월드에서 '2023학년도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놀이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놀이 체험학습은 현장 체험학습 사전답사를 통해 학생들의 이동 동선, 프로그램 내용 등을 점검하여 안전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놀이 체험학습이 되도록 했다.
놀이 체험학습은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체험활동을 시작하기 전 안전교육을 한 뒤 놀이 체험학습을 본격적으로 진행했다.
서선초등학교 전교생은 새로운 문화공간에서 질서와 규칙을 지키며 즐겁게 참여했다. 체험에 참여한 6학년 김00 학생은 “오늘 친구와 함께 플레이방에서 재미있게 놀았어요. 우리학교가 참 좋아요.” 라며 체험에 참가한 소감을 말했다.
서선초등학교는 농어촌학교로 학생 체험활동에 제약이 많은 상황에서도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려 전교생이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예산 지원을 투입하여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현숙 교장 선생님은 “학생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놀이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서선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참된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