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서부초등학교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주간을 맞아 3월 27일(수) '2024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본 캠페인은 함께하는 어울림 교육주간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 주간을 보내며 ‘학교폭력 OUT! 친구사랑 IN!’을 슬로건으로 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참여하는 학생 주도형 행사로 진행하였다. 전교학생회 임원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아침 등교 시간에 동문과 서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3월 28일(목)에는 본교 금곡관(체육관)에서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을 1일 강사로 초빙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학부모 상담 주간과 연계하여 학생·학부모 상담을 통한 학교폭력, 아동학대, 학교 부적응 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을 시행했다.
전교학생회 회장 6학년 권○○ 학생은 “모두의 학교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만든 학교문화 책임 규약을 다 함께 지킬 것을 약속하는 서명 캠페인을 통해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의식 교장은 “전교학생회가 계획하고 주도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친구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노력하여 학교폭력 없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