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군에 위치한 '진보키즈카페'가 공공형 키즈카페로서 청송군민뿐만 아니라 안동, 예천, 영양 등 인근 시·군에서도 발길이 이어지면서 안전한 놀이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의 핵심공약사업으로 조성된 진보키즈카페는 영유아 놀이실·그물놀이·트램펄린·스크린 모션슈팅게임 등 각종 실내 놀이시설과 실외 놀이시설, 야외분수를 갖춘 복합놀이시설이다.
모든 시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 후 2시간까지 이용가능하다. 2020년 8월 14일 운영을 시작한 이래, 2024년 6월까지 누적 이용객이 6만여 명에 달한다.
특히 키즈카페와 연계하여 7~8월 동안 운영되고 있는 야외분수는 여름철 물놀이 놀이터 역할과 더불어 무더운 여름철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면서 지역민 및 청송을 찾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아동용 물놀이용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이용객들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한다.
이와함께 진보키즈카페는 7월 10일부터 임시물놀이장을 설치하는 등 야외분수대 환경개선 작업을 마치고 정상운영 중에 있으며 7월 16일부터 8월 11일까지는 물놀이장과 함께 야외분수대를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키즈카페는 공공형 키즈카페로서 전국최고 시설임을 자부하며 건전한 성장지원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 제공으로 저출산 시대 아동양육 환경 지원을 도모하고 지금 군민과 행복하게 자녀를 키울 수 있는 청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세영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