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수요회 상임위원회는 13일 오전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20여 명의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수요회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 군부대를 위문했다.
이날 상임위원회는 상임위원 기관·단체의 당면 주요추진 업무에 대한 홍보 및 협조사항과 안동시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안동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 ‘제11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최’ 등에 따른 홍보와 협조를 요청했고, 안동의료원은 ‘소아청소년과 진료 개시’ 등에 대한 안내, 안동우체국은 ‘안동 도시의 낮과 밤 우표발행’에 대해 홍보하는 등 기관·단체 간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회의에 참석한 상임위원들은 추석 연휴에도 고향을 찾지 못하고 향토방위를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지역 군부대(육군 제3260부대 및 1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안동수요회 상임위원회는 안동시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및 단체장으로 구성된 수요회 회원 중 39명의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됐다.
권기창 안동수요회장은 “향토방위를 위해 희생하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늘 감사한 마음이며, 우리 장병들도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동수요회 상임위원회는 매년 명절을 맞아 꾸준한 위문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