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15일(화) 풍천면 기산2리 마을회관에서 ‘출동! 드림봉사단’의 일원으로 15개 단체와 함께 전문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출동!드림봉사단’은 다양한 분야의 단체가 함께하는 전문봉사단으로, 봉사활동의 사각지대인 오지마을을 찾아다니며 지역 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출동! 드림봉사단’에는 안동시자연보호협의회,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를 포함해 15개의 단체가 참여했으며, 마을 어르신 쑥뜸, 이‧미용, 목욕 서비스, 환경정화, 방충망 수리, 전기 점검, 심리 상담, 물리치료, 행복사진 촬영, 소독, 이동세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찾아가는 청춘음악단’의 노래 공연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흥겨운 노랫가락에 맞춰 다 같이 함께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풍천면 어르신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출동 드림봉사단이 다양한 재능기부로 더욱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손길이 오지마을에 깊숙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민원새마을과장은 “어르신들의 미소가 다가오는 가을날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것 같다”라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귀한 시간 내 참여해 주신 사회단체와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