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경북온뉴스) 김정현 기자 = ㈜세명일보(대표 김창원)와 (주)한성주택(대표 유한성)에서는 12월 19일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김원)에 전달했다.
㈜세명일보는 세상을 밝힌다는 모토 아래 2016년 창간해 안동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올해 7년차 언론사이다. 정직한 보도·건전한 비판과 칭찬으로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 등 정론직필(正論直筆)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매년 사랑의 쌀·연탄·라면 전달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신춘문예,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창원 대표는 “ 더욱더 공정하고 신뢰받는 언론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따뜻한 사회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성주택은 2018년 안동 숲속한성사랑채를 준공한 주택건설사이다.
코로나 19 발생 이후 현재까지 임차인에 대한 배려로 임대보증금을 인상하지 않아 숲속한성사랑채 임차인 대표회의에서 감사패를 받은바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부동산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2021년 거창 더샵 포르세엘 1차· 2022년 2차 현장은 분양률 100%라는 성과를 냈다.
유한성 대표는 “ 기업이윤 사회환원 실천으로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장학회에 보내주신 소중한 정성과 관심에 깊은 감사와 함께 ㈜세명일보와 ㈜한성주택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린다”라며 “기탁 성금이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에 소중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www.tkonnews.com
#경북온뉴스 #안동시 #주)세명일보 #주)한성주택 #재)안동시장학회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