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11월 17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2023 문경 관광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랑하는 이와 문경에서’라는 주제로 가을 문경의 아름다운 경치를 담고 숨겨진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10월 30일 영상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아이디어, 주제 연관성, 촬영, 편집, 참여도를 기준으로 진행된 공정한 심사를 거쳐 34작품 중 최종 19작품을 선정했다.
공모전 영예의 대상(상금 300만원)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등 여러 명소를 통통 튀는 편집으로 담아낸 심정훈 감독의 ‘사랑하는 너와 함께 문경에서’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문경의 전통적인 모습을 아름답게 담아낸 변태석 감독의 ‘문경 愛 물들다’에 돌아갔다, 우수상은 석창기 감독의 ‘문경여행, 새로운 행복의 시작’, 최현민 감독의 ‘문경에 사랑을 담다’ 외 장려상 5작품, 특별상 10작품까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우리 시의 여러 관광지를 매력적으로 담아주신 모든 참가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수상하신 분들께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라며, “이번 영상공모전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차별화된 참여형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니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권갑일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