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이벤트프로모션 분야에서 ‘산소카페 제17회 청송사과축제 공익캠페인’이 대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3은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이벤트프로모션 분야에서 대상을 받은 ‘산소카페 제17회 청송사과축제 공익캠페인’은 접근성이 좋은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온라인 축제로 오프라인의 청송사과축제 프로그램을 간접 체험으로 제공하여 축제에 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 현장 관람객 유치를 확대하고, 청송사과축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한 온라인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군은 ▲퀴즈로 알아보는 청송군 ▲사과 다지기 난타 챌린지 게임 ▲청송사과축제 박 터뜨리기 게임 ▲청송꿀사과 상자를 완성하라! 등 참여형 이벤트와, 카드뉴스로 알아보는 청송군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구성했다.
특히 평가 분야에서 ▲다양하고 상세한 일러스트로 표현한 축제 분위기를 반영한 UI 디자인 ▲이용자의 눈높이를 고려한 게임과 퀴즈 구성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녹인 정보 콘텐츠 ▲이용자와 함께 경험·참여할 수 있는 공감 기능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인터페이스 등 구성적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로 오감만족이 가능한 오프라인 사과축제를 온라인으로 사과축제를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공익캠페인을 진행하였는데,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대상까지 받게 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에게 사랑받고 더욱 다양하면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청송사과축제 온라인 캠페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학 기자 tkonnews@naver.com